[유니티 TIPS] 객체 생성을 위한 Factory 패턴 | 프로그래밍 디자인패턴
https://www.youtube.com/watch?v=qhtL9EYtB3Q ⚙️ 팩토리 패턴의 개요팩토리 패턴은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이다.이 패턴은 다양한 객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며, 그 예로 특정 공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운드를 출력하거나 출력하지 않는 기능이 포함된다.샘플 코드로 이 패턴의 적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행은 간단하다. ⚙️ Factory 패턴을 활용한 객체 생성다양한 아이템이나 퍼즐 기믹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직접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팩토리 패턴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아이템 매니저는 게임 개발에서 거의 필수적이며, FPS 게임에서 다양한 아이템(예: 헬스, 스피드 업 등)에 사용된다.단순한 아이템 생성을 위해 스위치 케이스를 사용하는 접근 방식은 길어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