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ScriptableObject 소개 강의, 요약 정리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는 유니티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컨텐츠에서는 스크립터블 오브젝트가 데이터와 로직의 모듈화를 통해 유지보수를 쉽게 하며, 여러 디자인 패턴으로 확장 가능하다는 점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싱글턴이나 옵저버 패턴을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개념으로 소개됩니다.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활용하면 게임 개발자가 아닌 디자이너와 아티스트가 협업할 때도 유용하며, 전체적인 코드 구조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개발시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의 활용 가능성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의 개념과 이점스크립터블 오브젝트는 데이터 컨테이너로서, 플라이웨이트 디자인 패턴을 활용해 메모리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이 객체는 게임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