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TIPS::대상의 액션에 반응하는 로직을 만드는 Observer 패턴 | 프로그래밍 디자인패턴, 요약정리
https://www.youtube.com/watch?v=Sq6LAJ9tqBY&list=PL412Ym60h6uufFJlxsKcYkOtRu-PIsLuA&index=3 옵저버 패턴은 주체와 관찰자 간의 효율적인 관계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처리하는 구조입니다. 이 패턴을 통해 유니티 환경에서 버튼 클릭 같은 이벤트 발생 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옵저버와 서브젝트가 서로 독립적이면서도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확장성과 재사용성을 높여줍니다. 이벤트와 델리게이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춘 유연한 시스템 설계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패턴이 여러 객체와 함께 사용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복잡성과 메모리 누수 문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옵저버 패턴 개요옵저버 패턴은 특정 대상(서브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