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알쓸유잡 : 프로그래밍💻디자인패턴 2부
이 영상은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매우 중요한 디자인 패턴인 스테이트, 옵저버, 커맨드 패턴에 대한 심층적인 설명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면 복잡한 게임 개발 과정에서의 코드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여 프로젝트의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유니티 환경에서 각 패턴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예시를 통해 학습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스테이트 패턴은 상태 관리, 옵저버 패턴은 이벤트 처리 등에 유용하며, 여러 상황에서 적용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접근은 프로젝트 진행 시 코드의 확장성과 최적화에 기여할 것입니다.핵심 용어스테이트 패턴: 스테이트 패턴은 객체의 내부 상태에 따라 그 객체의 동작을 변화시키는 설계 방법입니다. 이 패턴을 사용하면 객체의 상태가 바뀔 때 실행되는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