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TIPS::상태로 로직을 구성하는 State 패턴 | 프로그래밍 디자인패턴, 요약정리
https://www.youtube.com/watch?v=uFKd7JbI5QY&list=PL412Ym60h6uufFJlxsKcYkOtRu-PIsLuA&index=2이 영상은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스테이트 패턴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강의입니다. 스테이트 패턴은 객체의 내부 상태에 따라 스스로 행동을 변화시키는 기법으로, 특히 게임 개발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강의에서는 FSM(유한 상태 기계) 구조를 바탕으로 상태 전환의 구현 방법과 그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면 유연한 시스템 설계와 함께 유지보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태 패턴을 통해 복잡성을 줄이고 각 상태를 명시적으로 캡슐화하는 차원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니티의 스테이트 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