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6로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 가속화, 요약 정리
🎮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의 세 가지 계층 구조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계층 구조가 필요하다.첫 번째 게임 플레이 계층은 싱글 플레이어 게임 개발 시 사용하며, 게임 세계의 렌더링, UI 및 입력 처리를 담당한다.두 번째 네트워크 계층은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위한 필수 정보를 기록하며, 네트워크 동기화를 위한 정보를 다룬다. 세 번째 전송 계층은 다른 사용자나 기기로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유니티의 구성 요소는 각 계층의 기능을 지원하며, 특히 네트워크 4 게임 오브젝트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 멀티플레이어 토폴로지의 종류 클라이언트 호스티드 토폴로지는 게임에 접속한 클라이언트 중 하나가 호스트 역할을 수행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권한을 동시에 가지는 구조이다.해당 구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