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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Unity📑

[유니티 Unity] Transform

Ta이니 2020.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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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 보간법 이란? 

끝의 값이 주어졌을 때 그 사이에 위치한 값을 추정하기 위해서 직선 거리에 따라 선형적으로 계산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두 끝점이 주어졌을 때, 두 점 사이의 값을 알기 위해 선형 보간법을 사용 할 수 있다. 

float a = 시작 값.

float b = 끝 값.float value = 시작과 끝 사이의 값.

 

Mathf.Lerp
Vector3.Lerp(A,B,Value) -> Value(0~1)량 만큼 A와 B를 선형보간한다. (%으로 리턴)//일반적으로 위치 값을 보간할 때는 선형보간을 사용한다.

Vector3.Slerp(A,B,Value) -> Value(0~1)량 만큼 A와 B를 구간보간한다.

//일반적으로 방향 값을 보간할 때는 구면보간을 함

 

Mathf.InverseLerp

 

Vector3.InverseLerp(flaot a, float b, float value)

 ->Value값이 A와 B사이에 어느정도에 위치 하는 지 0~1사이의 값으로 리턴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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