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Unity Defines

 

 

전처리기 

 

유니티는 하나의 프로젝트로 여러가지 플랫폼 빌드가 가능한 멀티 플랫폼이 가능하기 떄문에 각기 다른 플랫폼 적용이 쉽지 않다.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각각 플랫폼 마다 적용해야하는 코드가 다를 수 있다. 플랫폼이 바뀔때 마다 스크립트를 각각 별도로 만들어야하고 동적으로 플랫폼을 확인한 후에 컴포넌트를 추가 해야한다. 

이럴 때 사용 하는 것이 전처리기이다.

 

[유니티에서 지정해 놓은 전처리기]

 

 

 

Define 기능 

각 플랫폼 또는 특정 버전에 특화된 코드를 처리할 떄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 

 

1. #if    #elif    #else    #endif

- #if(UNITY_ANDROID) : 안드로이드 플랫폼일경우

- #if(!UNITY_ANDROID) :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아닐경우

- #if(UNITY_ANDROID || UNITY_IPHONE) :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플랫폼일경우​

- #if(UNITY_ANDROID && UNITY_EDITOR) : 안드로이드플랫폼이고 유니티 에디터에서 플레이 하는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