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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yGetComponet()와 GetComponet의 차이와 사용하는 방법
TryGetComponet()
TryGetComponet()함수는 Bool형의 함수로 해당 컴포넌트가 있을 경우, TRUE/FALSE 로 반환해주는 함수이다.
선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두가지 방법이 있다.
public bool TryGetComponet(Type type, out 찾는컴포넌트 변수명);
public bool TryGetComponet(out 찾는컴포넌트 변수명);
if(raycastHit.transform.TryGetComponent(out ClearCount clearCount_Try))
{
//Has clearcount
TryGetComponent.Interact();
}
*유니티 2019.2 버전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GetComponet()
오브젝트들은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기때문에,
GetComponent만으로는 다른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는 호출할 수 없기 때문에
컴포넌트 객체를 하나 생성해서 담아주고 생성한 객체를 이용해서 코드를 작성해주어야한다.
GetComponet()함수는
컴포넌트를 찾지 못했을 때, null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건에 Null이 아닌 경우를 작성 해주는 것이 좋다.
TryGetComponet()가 조금더 간결하고 짧게 객체의 컴포넌트를 받아 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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