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RP에서 블러 처리하기 – 포스트 프로세싱 완전 정복
🎨 Unity URP에서 블러 처리하기 – 포스트 프로세싱 완전 정복**포스트 프로세싱(Post-processing)**은 게임 화면의 최종 결과물에 시각 효과를 더하는 과정입니다. Bloom, Color Grading, Vignette 등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블러(Blur)" 처리에 집중해봅니다.URP(Unity Universal Render Pipeline)에서는 기본적으로 블러 기능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구현하거나 외부 예제를 활용해야 합니다.✅ 포스트 프로세싱이란?🎞️ 정의렌더링이 끝난 뒤 화면 전체 혹은 일부에 시각 효과를 추가하는 단계입니다.감성 연출, 몰입도 향상, 주의 집중 등에 자주 활용됩니다.🧰 자주 쓰는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효과 설명 활용 예시B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