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비활성화된 자식 오브젝트까지 가져오는 방법 (GetComponentsInChildren 활용법)
🎯 Unity에서 비활성화된 자식 오브젝트까지 가져오는 방법 (GetComponentsInChildren 활용법)Unity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자식 컴포넌트를 가져올 때 GetComponentsInChildren()을 자주 사용합니다.하지만 이 메서드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된(비활성) 자식 오브젝트는 무시합니다.그래서!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도 포함해서 가져오려면 한 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기본 사용법Button[] buttons = parent.GetComponentsInChildren();이 코드는 parent 오브젝트의 자식 중 활성화된(Button 컴포넌트를 가진) 오브젝트만 가져옵니다.즉, SetActive(false) 상태인 자식은 포함되지 않아요.✅ 비활성 자식도 포함하는 방법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