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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Unity📑

[유니티 Unity] 오브젝트 회전(Quaternion(쿼터니언)/Euler angle(오일러 각))

Ta이니 2020.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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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ternion(쿼터니언)

게임 오브젝트의 방향 또는 회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내부적으로 4개의 값으로 이루어지며 각 성분은 축이나 각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벡터(x,y,z)와 하나의 스칼라(w)를 의미하고 있다.

 

Euler angle(오일러 각)

절차적으로 적용되는 x,y,z의 각도 값 3개로 표시 된다.

3차원 공간의 절대좌표를 기준으로 특정 게임 오브젝트에 오일러 회전을 측정하는 방식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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