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Quaternion(쿼터니언)
게임 오브젝트의 방향 또는 회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내부적으로 4개의 값으로 이루어지며 각 성분은 축이나 각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벡터(x,y,z)와 하나의 스칼라(w)를 의미하고 있다.
Euler angle(오일러 각)
절차적으로 적용되는 x,y,z의 각도 값 3개로 표시 된다.
3차원 공간의 절대좌표를 기준으로 특정 게임 오브젝트에 오일러 회전을 측정하는 방식 이다.
728x90
반응형
'PROGRAMIN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쉐도우 / 라이팅 (0) | 2021.04.02 |
---|---|
[유니티 Unity] DontDestroyOnLoad (0) | 2021.02.15 |
[유니티 Unity] 오브젝트 거리 체크< Distance/Magnitude/SqrMagnitude > (0) | 2020.10.29 |
[유니티 Unity] Unity Defines (0) | 2020.10.28 |
[유니티 Unity] 해상도에 따른 화면 비율 유지하기(레터박스 생성하기) (0) | 2020.10.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