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OBE🖌/Adobe 프리미어🎞

[Adobe 프리미어] 03 속도 조절 / Effects 설정

별찌루 2021. 4. 1.
728x90
반응형

[속도 조절]

 

Rate Stretch Tool

: 영상의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할 수 있다.

 

Clip Speed Duration 

: 영상을 클릭 후, 우 클릭 

 

 

 

Speed – 속도  //100%가 원본의 속도이고 200%이면 2배속

Duration – 영상길이  //속도가 빨라지면 영상의 길이는 짧아지고 느려지면 영상의 길이는 길어진다

Reverse Speed – 거꾸로 영상을 재생한다

Ripple Edit, Shitting – 영상을 줄일 때 뒷클립 따라온다

 

Time Interpolation – 저속재생시 활용

frame Sampling : 앞 프레임을 추가하여 저속재생

frame Blending : 앞 뒤프레임을 섞어 삽입

Optical Flow : 컴퓨터가 계산하여 중간 프레임 만듦

 

타임라인에서 속도조절

 

먼저 스페너 모양을 클릭하여 Show Fx Badges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클립선택 – 우 클릭 – Show Clip Keyframe – Time Remapping – Speed] -> 클립에 줄이 생성된다.]

속도를 변하게 하고 싶은 부분에 가서 마우스를 줄에 갖다 대고 Ctrl + 클릭을 하면 구간이 나뉜다.그 후 줄을 위아래로 옮기면 속도가 변한다 (속도변화에 따라 클립 길이가 달라진다.)

 

파란색 헤드를 클릭하여 드래그하면 떨어지는 속도가 완만해지는 그래프처럼 나타난다(부드럽게 변형된다)

[점에 핸들을 드래그 하여 회전을 주면 스무스함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

 

 

Effect Control에서 조절하기

키 프레임을 활용하여 스피드를 조절 할 수 있다(Time Remapping)[여기서도 핸들조절가능]

Alt누르고 변경구간 움직이면 조정구간이 이동된다.

 

**타임라인에서 Ctrl+드래그하면 구간부분이 역 재생된다

[Alt누르고 드래그하면 역 재생구간 이 늘어난다]

 

**영상 우 클릭

- Frame Hold [해당 플레헤드 부분으로 영상 전체를 홀드 할 수 있다]

- add Frame Hold [해당 플레이헤드 이후부터만 홀드]

- insert Frame Hold segment [플레이헤드 이후 2초정도만 홀드하고 다시재생]

 

 

Render (Ctrl+M)

 

- Format : 파일형식

- Preset : 어떤 형태로 출력할지.

- Bitrate Setting : 초당 영상을 구성하는 데이터 크기

[CBR : Constant Bit Rate :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하나의 비트상수를 목표로 렌더링]

[VBR1,2 : 영상을 한번(두번훑어보고 움직임이나 색상 등 변화가 많을 땐 높은 비트로 없을 땐 낮은 비트로 렌더

* VBR이 시간이 길어지는 이유 *]

- Time Interpolation (Speed Duration창에도 있다여기서 설정해줘야 최종설정된다.

- Que : 미디어 인코더로 넘어가서 렌더 (영상을 여러개 쌓아놓고 렌더 할 수 있는 장점/재설정도 가능

- Export : 프리미어 자체적으로 렌더 (바로 영상을 뽑기 때문에 재설정 불가능)

 

 

 

(1) 영상을 클릭하고 Effects 창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난다

Position : 영상을 x와 y축으로 이동시킬 수 있음

Scale : 영상의 크기를 줄이거나 키울 수 있음

Rotation : 영상을 회전

Opacity : 영상의 투명도를 조절

 

*여기서도 speed를 조절 할 수 있다.

 

(2) 영상의 다양한 효과를 추가 할 수 있다.

 

Wrap Stabilizer : 적용을 하고 기다리면 영상이 안정화됨

[프레임별 영상을 회전이나 스케일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화면을 맞춰준다]

 

Crop : 영상을 잘라 낼 때 사용

[Zoom을 클릭하면 잘라진 화면크기가 프레임에 맞춰짐]

* Edge Feather : 잘린 화면의 경계선의 선명도를 조절 할 수 있음

 

Tint : 어두운 부분의 색(Map B T)을 어떻게 바꿀지 밝은 부분의 색(Map W T)을 어떻게 바꿀지 조절 가능

 

Gaussian Blur : Blurriness - 블러의 정도를 조절한다

Blur Dimensions - 블러의 처리 방법을 선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