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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Unity📑

[UNITY]Photon PUN2 (2) - 서버 만들기 스크립트 작성

별찌루 2024.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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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어라키 안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들어 주고

새로운 스크립트(RoomManager.sc)를 하나 생성해준다

 

스크립트를 열어서 PUN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해서 상단에 using Photon.Pun; 를 선언해주고

using Photon.Pun;

 

MonoBehaviour 를  MonoBehaviourPunCallbacks 로 변경해준다

 

public class RoomManager : MonoBehaviourPunCallbacks

 

이제 PhotonNetwork 와 연결해주기 위해서

Start() 함수 안에 ConnectUsingSettings() 를 작성해 주었다

    void Start()
    {
        Debug.Log("connecting...");
        PhotonNetwork.ConnectUsingSettings();
    }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connecting.. 이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public override void OnConnectedToMaster()
    {
        base.OnConnectedToMaster();
        Debug.Log("Connected to Server");
        PhotonNetwork.JoinLobby();
    }

 

이 코드를 작성하면 서버와 연결이 되면 몇 초 후에

"Conneted to Server" 로 서버와 연결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서버에 연결이 되고나면 다른 룸에 접속 할 수 있다

룸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 OnJoinedLobby() 를 만들고

    public override void OnJoinedLobby()
    {
        base.OnJoinedLobby();
        PhotonNetwork.JoinOrCreateRoom("test", null , null);
        Debug.Log("we're connected and in a room now");
    }

 

안에 JoinOrCreateRoom() 를 사용해서 새로운 방을 만들어준다

여기 까지 완료하면 방에 연결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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