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안에 새로운 스크립트(PlayerSetup)를 만들어 준다
그리고 PlayerCtrl과 Camera를 public 으로 선언해준다
public PlayerCtrl PlayerCtrl;
public GameObject Camera;
그리고 전에 만들어준 Player 프리팹을 열어서
MainCamera와 PlayerCtrl 설정을 비활성화를 해주었다
PlayerSetup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넣어주고
다음과 같이 비어있는 오브젝트들을 채워 넣어줬다
그리고 PlayerSetup 스크립트 안에 다음과 같이
함수를 하나 만들어서 플레이어가 생성되면 활성화 될 수 있게 해주었다
//PlayerSetup Script
public void IsLocalPlayer(){
PlayerCtrl.enabled = true;
Camera.SetActive(true);
}
//RoomManager Script
public override void OnJoinedRoom()
{
base.OnJoinedRoom();
Debug.Log("방과 연결됨");
GameObject _player = PhotonNetwork.Instantiate(player.name, spawnPoint.position, Quaternion.identity);
//기존에 있던 스크립트에서 다음 함수를 추가해줌
_player.GetComponent<PlayerSetup>().IsLocalPlayer();
}
그리고 이제 빌드를 해서 실행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