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Photon PUN2(4) - 플레이어 세팅

 

플레이어 안에 새로운 스크립트(PlayerSetup)를 만들어 준다

그리고 PlayerCtrl과 Camera를 public 으로 선언해준다

public PlayerCtrl PlayerCtrl;
public GameObject Camera;

 

etc-image-0etc-image-1

 

그리고 전에 만들어준 Player 프리팹을 열어서

MainCamera와 PlayerCtrl 설정을 비활성화를 해주었다

etc-image-2

 

PlayerSetup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넣어주고

다음과 같이 비어있는 오브젝트들을 채워 넣어줬다

 

그리고 PlayerSetup 스크립트 안에 다음과 같이

함수를 하나 만들어서 플레이어가 생성되면 활성화 될 수 있게 해주었다

 

//PlayerSetup Script
public void IsLocalPlayer(){
    PlayerCtrl.enabled = true;
    Camera.SetActive(true);
}

//RoomManager Script
 public override void OnJoinedRoom()
    {
        base.OnJoinedRoom();
        Debug.Log("방과 연결됨");
        GameObject _player = PhotonNetwork.Instantiate(player.name, spawnPoint.position, Quaternion.identity);
     	//기존에 있던 스크립트에서 다음 함수를 추가해줌
    	_player.GetComponent<PlayerSetup>().IsLocalPlayer();
    }

 

 

그리고 이제 빌드를 해서 실행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