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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을 주는 방법은 AddForce 와 AddTorque 두 가지가 존재한다
AddForce
정의 된 축을 기준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미는 힘
Vector의 방향과 크기로 힘을 준다
m_Rigidbody.AddForce(transform.up * m_Thrust);
AddTorque
정의 된 축을 기준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힘
rb.AddTorque(transform.up * torque * turn);
ForceMode는 힘을 주는 방식을 말한다
가속을 추가해주는 방식, 움직이고 있는 중에 사용하기 적합
ForceMode.Force : 무게를 적용함
ForceMode.Acceleration : 무게를 적용하지 않음
순간적으로 가속을 추가해주는 방식, 정지상태에서 이동을 시작하려 할때 사용하기 적합
ForceMode.Impulse : 무게를 적용함
ForceMode.VelocityChange : 무게를 적용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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