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디클태블릿(안드로이드 10)에서 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안드로이드 10에서 비디오 영상 재생 안되는 경우,

기종: 디클태블릿 현재 유니티 버전 : 2019.4.26

다음과 같이 작성해주면 된다하는데... 제대로 되지않고 있음 ....

 public VideoPlayer video;
void Start()
{
    video.url=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파일이름].mp4"
}

출처 :  https://validming99.tistory.com/94

 

저는 RawImage에 비디오를 재생시키는 형식으로 사용하고있는데...

url형식으로 바꿨을 경우에 비디오가 끝나는 구간을 찾지못해서 해매고 있음...

 

다음과 같이 비디오 플레이어를 직접 선언해주면 해결된다는데.....

작성은 해보았으나.. 원하는 구현과 의도가 달라서 사용 못해봄

 [SerializeField]
    private System.Collections.Generic.List<UnityEngine.Video.VideoClip> videoClips = null;

    private UnityEngine.Video.VideoPlayer videoPlayer = null;
    private IEnumerator playEnumerator = null;

    public void VideoPlay(int num)
    {
        Application.runInBackground = true;

        playEnumerator = VideoPlayCoroutine(num);
        StartCoroutine(playEnumerator);
    }

    public void VideoStop()
    {
        videoPlayer.Stop();
        if (playEnumerator != null)
        {
            StopCoroutine(playEnumerator);
        }
    }

    private System.Collections.IEnumerator VideoPlayCoroutine(int num)
    {
        videoPlayer = GetComponent<UnityEngine.Video.VideoPlayer>();
        Debug.Assert(videoClips.Count > num);
        Debug.Assert(videoClips[num] != null);

        videoPlayer.clip = videoClips[num];

        videoPlayer.Prepare();

        while (!videoPlayer.isPrepared)
        {
            Debug.Log("Preparing Video");
            yield return null;
        }

        Debug.Log("Done Preparing Video");
        videoPlayer.Play();

        while (videoPlayer.isPlaying)
        {
            yield return null;
        }
        Debug.Log("Played Successfully!!");
    }

 

 

 

문제는 해결....

 

이유가.. 제 영상이 4K였는데 디클에서 4K영상이 호환이 안되는 경우 였음..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