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비속어 리스트(.txt)파일을 이용해 비속어 필터 만들기

 

비속어 리스트(.txt)파일을 이용해 비속어 필터 만들기


새로운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다음과 같이 비속어가 들어가 있는 텍스트파일을 프로젝트 안에 넣어줍니다.

 

 

비속어 txt 리스트 이미지

 

 버튼을 클릭 했을 때

 

 

 string path = Application.dataPath + @"\fword_list.txt";

 

비속어가 들어가 있는 텍스트파일의 위치를 string path 안에 넣어주고


        string[] textValue = System.IO.File.ReadAllLines(path);

 

ReadAllLines을 사용하여 텍스트 파일의 텍스트를 String 배열안에 넣어준다.

 

비속어 리스트안에 있는것과 입력을 받은 텍스트를 비교해서

리스트에 해당하는 언어가 있는 경우

 

[사용 할 수 없음]을 표시하고 

해당하는 언어가 없는 경우

 

[사용 할 수 있음]을 true, false를 사용하여 판별 할 수있도록 했습니다.

 

 

<사용 가능한 닉네임인지 확인하는 코드>

bool Unalbe_nickname_Check(string _nickname)
    {
        string path = Application.dataPath + @"\fword_list.txt";
        string[] textValue = System.IO.File.ReadAllLines(path);
        unavailableState = false; //초기화
        if (textValue.Length > 0)
        {
            for (int i = 0; i < textValue.Length; i++)
            {
                if (_nickname.Equals(textValue[i])) { unavailableState = true; break; }
            }
        }
        return unavailableState;
    }

 

 같은 문자열이 존재 할 경우, unacailableState 가 True가 되고  

 

 True가 되면 비속어를 사용하였다가 되면서 "사용 불가 닉네임"이라는 메세지를 출력해주면 된다.

 

if (unavailableState == false)
{
	_overlapText.text = "사용가능한 닉네임 입니다."; 
}
else
{
	_overlapText.text = "사용 불가능한 닉네임 입니다.";
}

 

이렇게 간단하게 사용가능한

닉네임인지 아닌지를 확인 할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