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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머티리얼 적용시, Alpha texture 적용하기
해당 글의 버전은 Unity 2021.3.9f1 에서 적용하였다.
다른 옛 버전에서는 Particle-Alpa blend 뭐시기 해서 들어가서 적용했는데
생긴건지 모르겠는데 제대로 적용하는 방법을 찾은거 같다.
모델링안에 텍스쳐를 적용 했을 때 왼쪽 처럼 Alpha 값이 적용되지 않고 텍스쳐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가 있다.
다음 문제를 까먹지 않고 기억하려고 적어본다.
텍스처에 Alpha 값이 있는지 확인하기
일단 적용하기 위해서는 적용하려는 Texture에 Alpha 채널이 있어야한다.
없으면 포토샵을 사용해서 Alpha채널을 생성 해주어야한다.
Standard 버전
생성한 Marterial 안에서 RenderingMode를 Cutout을 해주면 해결됨...
Universal Render Pipeline 버전
Inspector 안에서 Alpha Clipping을 체크 해주면 Alpha 값이 적용이 된다.
Threshold를 사용해서 Alpha의 정도를 조절 가능하다
Alpha Blended
Shader에서 Moblie/Particles/Alpha Blended 로 해주면
다음과 같이 Particle Texture안에 텍스트를 넣어주면 적용이 된다.
이 쉐이더는 Texture 쉐이더라서 Metallic Map이나 다른 설정을 적용 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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