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빌드 에러 : OBSOLETE - Providing Android resources

 빌드 에러 : OBSOLETE - Providing Android resources


 

 

기존에 사용하는 빌드 버전 2020.3.23 에서 2021.3.9f1 으로 버전업을 하면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회사 언니가 해당 방법을 알려주셔서 쉽게 해결 할 수 있었지만

혹시 몰라서 나도 따로 정리 하려고한다.

 

해당 문제는 res 라이브러리를  2021.2 이상의 버전에서는 지원을 해주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발생하는 버그라는데 이걸 고치려면 다음과 같이 해주어야 한다.

 

 

OBSOLETE - Providing Android resources in Assets/Plugins/Android/res was removed, please move your resources to an AAR or an Android Library.

 

 

프로젝트명/Assets/Plugins/Andriod 폴더 들어가기

 

 

폴더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많은 파일들이 있을건데 

우리는 여기서 res 파일을 건들 것이다.

 

res.androidlib 폴더 생성하기

 

[프로젝트명/Assets/Plugins/Andriod] 위치에서

새로운 폴더 하나를 생성해서  res.androidlib 폴더를 만들어준다.

 

그런 다음 기존에 있더 res 폴더를  생성한 폴더(res.androidlib)에 넣어준다.

넣어준 다음에는 반드시 res 폴더 메타를 지워주자

안그러면 계속 폴더가 그위치에 재생성되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res 메타파일 삭제 필수

 

 

AndroidManifest.xml 와 project.properties 생성하기

 

 

메모장을 열어서 다음 두개의 형식을 폴더 안에 넣어주어야한다.

 

AndroidManifest.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ustom.android.res"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1.0">
</manifest>

project.properties

target=android-9
android.library=true

 

project.properties
0.00MB
AndroidManifest.xml
0.00MB

 

 

이렇게 하면 해결 완료!

 

 

Error building 

더보기

Reporting analytics data: /versionhandler/enablemostrecentplugins?unityVersion=2021.3.9f1&unityPlatform=WindowsEditor&installSource=unitypackage&version=1.2.169&scope= 'Version Handler: Enable Most Recent Plugins'
UnityEngine.Debug:Log (object)

 

Error building Player: Exception: OBSOLETE - Providing Android resources in Assets/Plugins/Android/res was removed, please move your resources to an AAR or an Android Library. See "AAR plug-ins and Android Libraries" section of the Manual for more details.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