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 프로젝트 변경하기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 프로젝트 변경하기



 

URP 패키지 다운 받기 

 

기본적으로 맨처음에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URP 모드로 만드는 방법도 있으나

기존의 프로젝트에서 URP로 변경하고 싶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하면된다.

 

 

Window-PackageManager 에 들어가서 

 

 

 

PackageManager에서 Unity Registry에서 rp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Universal RP를 Install해준다.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시키기

 

 

Install하고 나면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 시켜주어야한다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서는 [ Edite - Project Setting - Grapics ] 로 들어간다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 가 비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프로젝트 폴더 안에 Create -> Rendering -> Universal Render Pipeline -> Pipeline Asset을 생성해준다.

생성하면 다음과 같이 두개의 Asset이 생기는데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 에 다음과 같이 넣어준다.

 

 


프로젝트 머티리얼 URP로 업그레이드 시키기


기존에 있던 머티리얼들이 핑크색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럴 때 당황하지 않고

 

Edite - RenderPipeline - Universal Render Pipeline - Upgrade Project Materials to UniversalRP Materials 버튼을 눌러주면

기존에 있던 머티리얼들을 URP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깨진 머티리얼들이 정상으로 돌아온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해주면 기존 3D 프로젝트가 URP 프로젝트로 바뀐것을 확인 할 수 있다.


GameScene에서 Post Processing이 적용되지 않을 때


 

MainCamera 안에서 Rendering 속성창안에 Post Processing이 체크(활성화) 되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