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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Unity📑

[UNITY]파일 선택 다이얼로그 사용하기: EditorUtility.OpenFilePanel 함수 사용법

별찌루 2024.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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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에디터 환경에서 파일 선택 다이얼로그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는 방법

 

Unity 에서는 게임 또는 앱을 개발하는 동안 사용자에게 파일 선택 기능을 제공해야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특정 파일을 열거나 가져오는 기능이 필요한 경우

EditorUtility.OpenFilePane() 를 사용해서

파일 선택 대화 상자를 열고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string EditorUtility.OpenFilePanel(string title, string directory, string extension)

 

다음과 같이 사용 할 수 있고

title 은 파일 탐색 대화 상자의 제목,

directory 는 파일 탐색 상자가 열릴 때 표시할 기본 디렉토리,

extension 은 사용자가 선택 할 수 있는 파일의 확장자를 지정 할 수 있다

 

아래는 "EditorUtility.OpenFilePane" 함수를 사용해서 파일을 선택하는 예시코드이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FileSelector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SelectFile();
	}
    static void SelectFile()
    {
        string filePath = EditorUtility.OpenFilePanel("Select a file", "", "obj");
        if (!string.IsNullOrEmpty(filePath))
        {
            Debug.Log("Selected file: " + filePath);
        }
        else
        {
            Debug.Log("No file selected");
        }
    }
}

 

Unity에서 EditorUtility.OpenFilePanel 함수를 사용하면 에디터 환경에서 파일을 선택하는 간편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을 쉽게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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