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어라키 안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들어 주고
새로운 스크립트(RoomManager.sc)를 하나 생성해준다
스크립트를 열어서 PUN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해서 상단에 using Photon.Pun; 를 선언해주고
using Photon.Pun;
MonoBehaviour 를 MonoBehaviourPunCallbacks 로 변경해준다
public class RoomManager : MonoBehaviourPunCallbacks
이제 PhotonNetwork 와 연결해주기 위해서
Start() 함수 안에 ConnectUsingSettings() 를 작성해 주었다
void Start()
{
Debug.Log("connecting...");
PhotonNetwork.ConnectUsingSettings();
}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connecting.. 이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public override void OnConnectedToMaster()
{
base.OnConnectedToMaster();
Debug.Log("Connected to Server");
PhotonNetwork.JoinLobby();
}
이 코드를 작성하면 서버와 연결이 되면 몇 초 후에
"Conneted to Server" 로 서버와 연결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서버에 연결이 되고나면 다른 룸에 접속 할 수 있다
룸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 OnJoinedLobby() 를 만들고
public override void OnJoinedLobby()
{
base.OnJoinedLobby();
PhotonNetwork.JoinOrCreateRoom("test", null , null);
Debug.Log("we're connected and in a room now");
}
안에 JoinOrCreateRoom() 를 사용해서 새로운 방을 만들어준다
여기 까지 완료하면 방에 연결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