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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Unity📑

[유니티 Unity] 구글 애드몹 배너(BannerView) 광고 넣기

Ta이니 2023.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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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배너 광고 넣기

 

전면 광고 넣는 방법은 이전 글에서 확인 해주세요

 

이번에는 전면 광고가 아닌 유니티 배너 광고를 넣어보려고 합니다.

 

패키지 다운받고 넣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j2su0218.tistory.com/514#toc-link-1

 

[유니티 Unity] 구글 애드몹 전면 광고 넣는 방법

Google AdMob 구글 애드몹 광고 넣기 일단 구글 애드몹 사이트로 들어가서 원하는 광고의 방식을 설정해주어야한다. https://admob.google.com/intl/ko/home/ Google AdMob: 모바일 앱 수익 창출 인앱 광고를 사용

j2su0218.tistory.com

 

배너 광고 넣는 방법

일단 광고 애드몹을 넣기 위해서

using GoogleMobileAds.Api를 선언 해주어야 한다.

 

using GoogleMobileAds.Api;

 

이제 구글 애드몹 관련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면 광고에서는 InterstitialAd 클래스를 사용하지만

배너 광고는 BannerView 클래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private BannerView bannerView;

BannerView를 사용하기 위해서 선언을 해준다.

 

그 다음에 함수를 하나 만들어서 구글 애드몹에서 생성한 

해당 배너 광고를 사용하겠다는 기기ID와 광고 ID를 가져와서

넣어줘야한다.

 

더보기

기기 ID 샘플

 

ca-app-pub-3940256099942544~3347511713 

 

  배너 광고 샘플  

    Banner Ad Sample :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Banner IOS Sample ID: ca-app-pub-3940256099942544/2934735716

    전면 광고 샘플

    InterstitialAd Ad Sample :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InterstitialAD IOS Sample: ca-app-pub-3940256099942544/4411468910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sample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2934735716"; //sample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전처리기를 이용해서 해당 플랫폼 광고 ID가 맞게 작동할 수 있도록 구현해준다.

 

그리고 비어있는 광고를 생성해주고

LoadAd를 사용해서 광고를 불러준다.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this.bannerView.LoadAd(request);

 

해주고 실행을 하면 

아래쪽에 광고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전체 코드 정리

    //배너 광고 로드하기
    private void RequestBanner()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sample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2934735716"; //sample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새로운 광고 배너를 만들기 전에 정리를 해주어야한다.
        if(this.bannerView != null)
        {
            this.bannerView.Destroy();
        }
        AdSize adaptiveSize =
        AdSize.GetCurrentOrientationAnchoredAdaptiveBannerAdSizeWithWidth(AdSize.FullWidth);
        //AdSize.GetCurrentOrientationAnchoredAdaptiveBannerAdSizeWithWidth((int)MobileAds.Utils.GetDeviceScale());
        //광고 이벤트를 등록
        this.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aptiveSize, AdPosition.Bottom);

        this.bannerView.OnAdLoaded += this.HandleOnAdLoaded;//OnAdLoaded 이벤트는 광고 로드가 완료되면 실행됩니다.
        this.bannerView.OnAdFailedToLoad += this.HandleOnAdFailedToLoad; //이벤트는 광고 로드에 실패할 때 실행됩니다
        this.bannerView.OnAdOpening += this.HandleOnAdOpened;//사용자가 광고를 탭하면 호출됩니다. 
        this.bannerView.OnAdClosed += this.HandleOnAdClosed;//사용자가 광고의 도착 URL을 조회한 후 앱으로 돌아가면 이 메서드가 호출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this.bannerView.LoadAd(request);

        Canvas banner = GameObject.Find("ADAPTIVE(Clone)").GetComponent<Canvas>();
        banner.renderMode = RenderMode.ScreenSpaceCamera;
        banner.worldCamera = Camera.main;

    }

    private void HandleOnAdClosed(object sender, EventArgs e)
    {
      print("HandleAdLoaded event received");
    }

    private void HandleOnAdOpened(object sender, EventArgs e)
    {
        print("HandleFailedToReceiveAd event received with message: "
                + e.ToString());
    }

    private void HandleOnAdFailedToLoad(object sender, AdFailedToLoadEventArgs e)
    {
        print("HandleAdOpened event received");
        RequestBanner();
    }

    private void HandleOnAdLoaded(object sender, EventArgs e)
    {
       print("HandleAdClosed event received");
        print(String.Format("Ad Height: {0}, width: {1}",
         this.bannerView.GetHeightInPixels(),
         this.bannerView.GetWidthInPixels()));

    }

    public void ShowBanner(bool b)
    {
        bannerView.Show();
    }

    public void HideBanner()
    {
        bannerView.Hi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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