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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안의 bool의 갯수, 체크 하기
어쩌다가 Update안에서 5개의 bool값 중에 true인 것의 갯수를 받아야하는 난관을 겪게되는데
그 때 사용했던 방법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문제가 뭐였냐면,,,, 트루가 됬을때 갯수를 +1해주는게
업데이트 안에 들어가닌까
값이 계속 추가되는 것이였는데
내가 원하는 것은 5개의 bool 에서 1개가 트루이면
1개라는 걸 알아야하는 문제였습니다.
다음과 같이 4개의 버튼을 주고
버튼을 눌리면 true로 변하고 다시 누르면 fasle로 변하는 버튼 함수를
넣어주고 업데이트에서 계속 bool이 true인 갯수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현재bool의 갯수 텍스트를 넣어줬습니다.
bool +=1이렇게 하면 계속 true가 되면 계속 bool의 합계가 올라가겠지만
int Temp_finger = boolList.Count(c => c);
를 사용하여 갯수만 확인 할 수있는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음
using System.Linq; //선언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BoolCount : MonoBehaviour
{
public Text[] TextBool;
public bool[] boolList;
public Text total;
private void Update()
{
int Temp_finger = boolList.Count(c => c);
total.text = Temp_finger.ToString();
Debug.Log(Temp_finger);
}
public void OnClick_ChangeBool()
{
string ButtonName = EventSystem.current.currentSelectedGameObject.name;
int number = int.Parse(ButtonName)-1;
if (boolList[number])
{
TextBool[number].text = "false"; boolList[number] = false;
}
else if (!boolList[number])
{
TextBool[number].text = "true"; boolList[number] = true;
}
}
}
작성해서 넣어주고 실험 시작!
이미지와 같이 아주 bool의 갯수를 잘받고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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