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

[UNITY]포톤(PUN2) - 실습 작업 과정

Ta이니 2024. 3. 22.
728x90
반응형

작업 과정

로비 씬(Lobby) 

닉네임이랑 방을 생성하거나 생성되어있는 방에 들어 갈수 있고

방 리스트를 누르면 생성되어 있는 방으로 참여 할 수 있음

이름과 방 번호를 입력 하지 않으면 시작 할 수 없음

 

-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았는데 게임시작 버튼이 동작하는 문제 (해결)

 

생성된 방의 리스트 목록 가져와서 리스트가 생성되고 삭제되었을 때

포톤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클래스를 사용해서 방 리스트 판넬 생성 하고 삭제 해주기

 

포톤에서 데이터를 받아서 텍스트 안에 뿌려줌

방 리스트를 누르면 생성되어 있는 방으로 참여 할 수 있음

참여 버튼을 누르면 해당 판넬은 닫히고 선택한 방 값을 텍스트 안에 넣어줌

 

 

게임 디자인 하기 , 방 (Room01) 구현 하기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 포톤 뷰를 사용해서 동기화 구현하고

서버에 들어올 때 마다 Resource 안에 있는 프리팹 플레이어 캐릭터 생성되게하기

 

- 캐릭터가 생성은 되나 캐릭터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해결)

- 생성까지 동작하지만 로컬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고 기존의 캐릭터가 동작하는 문제(해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