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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 비속어 리스트(.txt)파일을 이용해 비속어 필터 만들기

__윤하루__ 2022. 3. 23. 12:39

 

비속어 리스트(.txt)파일을 이용해 비속어 필터 만들기


새로운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다음과 같이 비속어가 들어가 있는 텍스트파일을 프로젝트 안에 넣어줍니다.

 

 

비속어 txt 리스트 이미지

 

 버튼을 클릭 했을 때

 

 

 string path = Application.dataPath + @"\fword_list.txt";

 

비속어가 들어가 있는 텍스트파일의 위치를 string path 안에 넣어주고


        string[] textValue = System.IO.File.ReadAllLines(path);

 

ReadAllLines을 사용하여 텍스트 파일의 텍스트를 String 배열안에 넣어준다.

 

비속어 리스트안에 있는것과 입력을 받은 텍스트를 비교해서

리스트에 해당하는 언어가 있는 경우

 

[사용 할 수 없음]을 표시하고 

해당하는 언어가 없는 경우

 

[사용 할 수 있음]을 true, false를 사용하여 판별 할 수있도록 했습니다.

 

 

<사용 가능한 닉네임인지 확인하는 코드>

bool Unalbe_nickname_Check(string _nickname)
    {
        string path = Application.dataPath + @"\fword_list.txt";
        string[] textValue = System.IO.File.ReadAllLines(path);
        unavailableState = false; //초기화
        if (textValue.Length > 0)
        {
            for (int i = 0; i < textValue.Length; i++)
            {
                if (_nickname.Equals(textValue[i])) { unavailableState = true; break; }
            }
        }
        return unavailableState;
    }

 

 같은 문자열이 존재 할 경우, unacailableState 가 True가 되고  

 

 True가 되면 비속어를 사용하였다가 되면서 "사용 불가 닉네임"이라는 메세지를 출력해주면 된다.

 

if (unavailableState == false)
{
	_overlapText.text = "사용가능한 닉네임 입니다."; 
}
else
{
	_overlapText.text = "사용 불가능한 닉네임 입니다.";
}

 

이렇게 간단하게 사용가능한

닉네임인지 아닌지를 확인 할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다.